관악구는 구민의 직무능력을 키우고 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무료로 2025년도 직업교육훈련 프로그램을 운영한다.
직업교육훈련은 구민들이 유망 자격증을 무료로 취득할 수 있게 지원하는 과정으로 취업역량과 경쟁력을 강화해 일자리 연계까지 가능하도록 내실있게 구성했다.
이번 직업교육훈련 프로그램은 ▲요양보호사 양성과정 ▲일반경비원 신임과정 ▲3t미만 지게차 자격과정 총 3개 분야로, 구인·구직 수요가 많고 취업률이 높은 직종을 선별해 구성했다.
또한, 수강생이 이론수업과 실습을 균형있게 학습해 자격증 취득 및 취·창업 시에도 활용할 수 있도록 교육 내용을 체계적으로 구성했다.
먼저, 요양보호사 양성교육은 한국실버요양보호사교육원과 신대방 요양보호사교육원 등 2개소에서 8주간 총 320시간의 과정으로 진행되며, 모집정원은 교육기관 별 20명이다.
일반경비원 신임교육은 (주)프로투게더(강남구 소재)에서 3일간 총 24시간 과정으로 진행하며, 모집정원은 140명이다.
3t미만 지게차 자격교육은 구민 수요를 반영해 올해 신규로 개설한 프로그램이며, 교육은 ㈜화성신진중장비전문학원(화성시 소재)에서 6월 26일부터 2일간 총 12시간의 과정으로 진행하며 모집정원은 46명이다.
구는 단기간 교육 이수로도 물류센터, 마트, 환경·건설업체 등 다양한 직종에 취업이 가능해 구민 직업능력 향상과 일자리 연계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.
자료:관악구